본문 바로가기

신용카드 대출 정보

신용카드 1일 연체되면

반응형

신용카드 연체되면 신용카드 사용이 금지가 되며 연체정보가 금융기관에 통보가 됩니다. 단 5일이 지나면입니다.

4일까지는 괜찮. 신용카드 1일 연체되면 영향 무

 

신용카드 연체되면 바로신용불량자가 되는 것은 아니냐?

 

바로 "신용불량자"로 되는 것은 아니며 "신용점수"가 하락하게 된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연체되면 여러모로 힘들게 됩니다.
이에 카드사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 도움을 주고 있지만 훗날 갚아야 하는수수료에 이자가 더 커지게 될 것입니다.

 

 

 

 

신용카드 1일 연체되면

 

신용카드 연체한지 하루부터 5일까지 계속 문자가 옵니다. 그리고 이 사이에 갚으면 큰 문제 될 건 없죠. 보통 하루정도 연체되는 경우는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1년에 한두번정도는 통장잔고를 잘 확인 못해서 연체가 되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보통의 경우 연체하고나서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내게 되면 신용도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바로 은행계좌 확인해서 통장에서 입금해버리면 되죠. 만약 이런 현금이 없다고 한다면 간단하게 모바일 소액대출받아서 몇 분 만에 해결하면 됩니다. 

 

5일이 지나면 이때부터는 약간의 문제가 생깁니다. 내 연체기록이 다른 카드사와도 공유됩니다. 그러면 신용점수가 하락하게 되고 다른 카드사에서 단기카드론을 빌려서 갚는 소위 말하는 카드 돌려막기가 불가능해집니다.

 

그리고 5일 이후부터는 이제 문자가 아니라 전화로 옵니다. 전화가 시도 때도 없이 오면서 심리적인 압박을 주기 시작합니다. 돈을 구할 수가 없으면 이마저도 무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이러면 나중에 더 큰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위 내용 참고 하시어 연체기 되기전 리볼빙 서비스나 은행 대출을 통해 반드시 카드값을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값을 수 있는 만큼 카드 사용을 하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