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왼쪽 아랫배가 가끔가다 따끔따금 뭐가 찌르는 거 같아요.

반응형

왼쪽 아랫배가 가끔가다 따끔따금 뭐가 찌르는 거 같아요.

왼쪽 아랫배가 아픈 경우에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통증과 동반된 설사, 변비, 구토,오한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지, 통증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무엇인지 등의 자세한 병력 청취 및 이학적인 검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게실염, 염증성장질환, 과민성대장증후군, 자궁 외 임신, 요로결석 등의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이따금씩 찌르는 통증이 있다고 하니 요로결석의 가능성은 떨어집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무게를 두고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평상시 소화기능이 좋지 못하거나 장 기능이 약한 사람들은 배에 가스가 차거나 왼쪽아랫배통증과 같은 증상을 자주 겪게 됩니다. 이러한 복부팽만감이나 복부가스, 복통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만성 변비, 염증성 장 질환 등 소화기 계통 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현대인에게 흔한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이어진다면, 마땅한 치료 방법이 없어 근본적인 원인 해결에 집중해야 합니다.

복부팽만감, 왼쪽아랫배통증이 나타날 때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 할 수 있습니다.
복부팽만감, 복부가스, 복통, 왼쪽아랫배통증, 오른쪽아랫배통증 등은 과민성대장증후군(`과민대장증후군`으로 개칭)의 가장 흔한 증상으로 통증이나 불쾌감의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경련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특히 하복부에서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사를 많이 하거나 스트레스가 있는 경우 증상이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설사, 변비, 잦은 방귀 등의 증상을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장이 예민해지면서 대장 벽 근육의 비정상적인 수축이 반복되어 나타나는 증상들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증상들로 인해 일상생활은 물론 사회생활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증상이 심하고 자주 반복되니 식욕이 없어지고, 의욕이 사라져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근본원인을 해결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자주 왼쪽 아랫배가 가끔가다 따끔따끔 뭐가 찌르는 거 같으면 병원에가서 정밀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